"펄프 픽션(1994)"영화가 영화계에 남긴 족적을 살펴보고, 서사구조와 상징적인 캐릭터, 그리고 칸영화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한 것에 대해 서술했다.
영화 <펄프픽션(1994)> 소개
영화계에 잊을 수 없는 족적을 남긴 상징적인 영화에 관한 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펄프픽션(1994)은 걸작으로 두드러집니다. 암스테르담에서 돌아온 빈센트는 갱단두목 마르셀러스의 금가방을 찾기 위하여 쥴스와 함께 다른 생이 사는 집으로 찾아간다. 마르셀러스를 속인 자들을 살해하는 그들, 쥴스는 사람을 죽일 때 성경 구절을 암송하는 괴상한 짓을 한다. 두목인 마르셀러스의 부인 미아를 하룻밤 동안 돌보게 된 빈센트. 제멋대로인 데다가 마약중독자인 그녀 때문에 진땀 빼는 모험을 하게 된다. 마약을 과용한 미아는 사경을 헤매게 된다. 버치는 마르셀러스 밑에서 사기 권투를 업으로 삼고 있는 떨거지 복서이다. 어느 날 조직을 배신하고 애인 파비엔느와 함께 돈을 챙겨 달아나지만 집에 아버지의 유산인 시계를 두고 온 사실을 알고 다시 돌아간다. 그 시계는 월남전에서 포로로 붙잡힌 그의 아버지가 베트콩들에게 빼앗기지 않기 위해 수년 동안 자기 항문 속에 숨겨놓았던 것이었다. 비선형적인 서사, 지울 수 없는 등장인물, 그리고 익살스러운 대화로, 이 영화는 예술적인 기준이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우리는 무엇이 "펄프 픽션"을 그렇게 지속적으로 인기 있게 만드는지를 들여다보고, 그것의 서사 구조, 기억에 남는 순간들, 그리고 그것이 영화 제작 세계에 미친 영향을 알아보았다.
서사구조와 상징적인 캐릭터
" 펄프픽션"은 파격적인 서사 구조로 유명합니다. 타란티노는 직접적인 타임라인을 따르는 대신 여러 이야기를 엮어서 연결된 사건의 그늘을 만듭니다. 이 독특한 이야기의 접근법은 관찰자들을 몰입하게 하고 영화가 전개될 때 신비로움을 함께 세울 것을 요구합니다. 이 비선형 스토리의 가장 악명 높은 예 중 하나는 사무엘 L. 잭슨이 연기한 쥘 윈필드의 캐릭터입니다. 영화는 존 트라볼타가 연기한 줄스와 빈센트 베가가 메가히트로 가는 동안 그들의 파격적인 작품 라인을 선동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장면은 추종자들의 관심을 끊임없이 사로잡는데, 무엇이 그들을 이 시점까지 이르게 했는지 궁금합니다. 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는 과거로 돌아가 또다시 앞으로 나아가며 그들을 이 비극적인 순간으로 이끈 사건들을 드러냅니다. "펄프픽션"은 지울 수 없는 순간들과 대중 문화에 단단히 연결된 등장인물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비슷한 순간들 중 하나는 우마 서먼이 연기한 미아 월리스와 잭 래빗 슬림의 빈센트 베가 사이의 굴곡진 장면입니다. 반전 경쟁, 배경에서 연주되는 상징적인 척 베리 노래 "You Never Can Tell", 등장인물들 사이의 케미스트리가 이 장면을 영화적인 보석으로 만듭니다. 또한 영화는 브루스 윌리스가 연기한 부치 쿨리지와 하비 케이텔이 연기한 윈스턴 울프와 같은 등장인물들을 우리에게 소개합니다. 에그비터를 탄 부치의 모험적인 탈출과 윈스턴 울프의 흠잡을 데 없는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은 관찰자들의 뇌리에 새겨져 있습니다. "펄프 픽션"의 각 등장인물은 엄격하게 초안이 작성되어 있고 이야기에 독특한 맛을 더합니다.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펄프픽션"은 영화에서 잊을 수 없는 순간과 대중문화에 뿌리내린 캐릭터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의 익살스럽고 날카로운 대화는 전 세계 영화 제작자들이 캐릭터 중심의 이야기와 기억에 남는 대화에 집중하도록 영감을 주면서 타란티노 작품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미실루"와 "소녀, 곧 여자가 될 거야"와 같은 노래들을 특징으로 하는 이 영화의 다양한 사운드트랙은 고전적인 멜로디에 대한 관심을 되살리고 음악이 영화의 분위기를 어떻게 향상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었다. 실제로 쿠엔틴 타라티노가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기 위해 시상식 단상 위에 올라 갔을 때 영화제 시상식장에선 소란이 일기도 했다. 객석의 한 관객이 <펄프 픽션>이 황금종려상을 수상 하는 건 웃기는 일이라며, 그 상은 키에슬로프스키의 <세가지 색: 레드>가 받아야 한다고 항의성으로 소리친 것이다. 그 관객의 항의에 타란티노는 가운뎃손가락을 날리며 맞대응했다. 당시 한국의 유력 영화지 '로드쇼'는 1994년 7월호에 수상 논란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대략 칸에 각본상이 있다면 각본상은 받을 만한 영화라는 정도의 평이다. 더해서 수상 이면에는 1989년 수상작 <섹스, 거짓말, 그리고 비디오 테이프>, 1990년 수상작 광란의 사랑, 1991년 수상작 바톤 핑크처럼 미국 자본을 끌어들이기 위한, 칸의 제스처가 담기지 않았느냐는 주장도 있었다. 프랑스의 유력지 카예 뒤 시네마는 타란티노 수상 이후, 잡지의 분량 반을 <새로운 거장에 관한 존경과 흠모의 특집: 키아로스타미에게 경배를>이라는 기사로 채웠다. 영화의 영역에서, "펄프픽션"(1994)은 발명과 창의성의 램프로 계속 빛나고 있습니다. 비선형 스토리와, 기억에 남는 캐릭터, 상징적인 순간들이 영화 역사의 연보에 자리를 굳혔습니다. 쿠엔틴 타란티노의 걸작은 영화 제작과 대중문화의 세계에 잊을 수 없는 족적을 남겼으며, 이는 영화 애호가와 초보자들도 반드시 보아야 할 영화입니다. 따라서, "펄프 픽션"의 마법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이 영화의 매력에 빠져들 때가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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