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 2023. 9. 19. 12:36

영화 <바이올런트 나잇(2022)>의 줄거리와 관람 포인트 및 해외 반응

바이올런트 나잇(2022) 영화는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를 왔다 갔다 하면서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전체 줄거리와 결말까지 알아본다. 그리고 해외 반응도 적어봤습니다. 

바이올런트 나잇(2022) 포스터 데이비드 하버

줄거리와 결말

영화 "바이올런트 나잇(2022)"은 시작 부분에서 자신의 일에 회의감을 느끼고 있는 술주정뱅이 산타클로스(데이빗 하버)의 모습을 보여준다. 딱 봐도 산타가 한 성질 할거 같은 느낌이다. 인간세상에 염증을 느낀 산타는 올해까지만 선물을 전달하고 은퇴를 계획한다. 그런데, 하필이면 선물을 주러 도착한 대저택에서는 총격전이 벌어지고 있었다. 인질을 잡은 무장강도들은 그 집에 숨겨진 막대한 은닉 재산을 훔칠 계획이었던 것이다. 대저택의 소유주는 정, 재계를 떡 주무르듯 하는 거대 기업 회장의 집이다. 가족 모두가 인질로 잡힌 상태에서 그의 딸이 선물로 받은 무전기로 산타와 무전을 하기 시작한다. 인간들과 엮이기 싫어 대충 마무리하고 떠나려는데 착한 아이와 연락이 되면서 자신의 과거 가족들을 떠올리며 그들을 구하기 시작한다. 산타와 무장강도들의 본격적인 결투가 시작된다. 문제는 그 집에 있어야 할 3억 달러가 행방불명이 된 상태라 무장강도들은 인질들을 무자비하게 협박한다. 회장이 고용한 안전요원들도 모두 배신한 상태다. 우리가 크리스마스에 흔히 보던 크리스마스 트리에 달려야 할 장식들이 산타의 무기가 되어 무장강도들을 처단한다. 많은 무장강도들과의 격렬한 전투 속에서 각성한 산타는 해머 한 자루로 적들을 소탕하고 결국 승리를 하지만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죽는다. 하지만 이대로 끝나면 말이 안 되기에, 아이와 가족들 그리고 갑자기 착해진 다른 식구들의 산타에 대한 믿음이 강해지자 산타는 예수처럼 부활한다. 그리고 뒤늦게 도착한 사슴 썰매를 타고 하늘로 날아간다.

인물 관계와 관람 포인트

 "바이올런트 나잇(2022)"은 초반부터 몰입감이 좋아서 끝까지 재밌게 시청했습니다. 영화는 웃음보다는 피투성이 잔혹 액션을 더 많이 보여준다.  "바이올런트 나잇(2022)"의 설정은 아주 단순하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만취 상태로 선물을 배달 한다는 것부터, 산타가 악당들과 맞서 싸운다는 이야기 전개가 평범하지는 않다. 잃어버린 동심과 크리스마스의 마법에 관한 내용들을 덕지덕지 붙여버려서, 잔혹 액션 시퀀스의 즐거움을 상당 부분 희석되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당들을 피떡으로 만들고 토막 내는 산타클로스의 선혈 낭자한 액션은 나름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게 만든다. 시청하면 알겠지만 절대 가족 영화는 아닌 것 같다. 옷만 산타복을 입었을 뿐 처절하게 싸운다. 산타는 수천 년 전 과거에는 전쟁 영웅이자 학살자였습니다. 그랬던 그가 갑자기 산타가 되었고, 아이들과 어른들의 세속화에 염증을 느껴 은퇴하려던 때에 갑자기 옛날 생각나게 하는 상황과 만나게 된 것이다.  다양한 영화에서 코믹과 액션을 넘나드는 연기를 보여준 넉넉한 아저씨 "데이비드 하번"는 안정적인 연기로 열연한다. 어정쩡한 병맛도 자연스럽게 소화해 내면서 베테랑 연기자의 연기력을 보여준다. 북미에서는 R등급으로 개봉했던 작품이니만큼 가족 및 크리스마스 정신 등에 관한 내용들을 싹 다 들어내고 잔혹액션 시퀀스에 오롯이 집중했더라면 완전 하드한 작품으로 남았을 것이다.

해외 반응

"바이올런트 나잇(2022)"은 거친 제목처럼 초반부터 헤드샷을 날리고, 얼음 꼬챙이에 찔리는 등 선혈이 낭자한 장면이 나온다. 산타와 함께하는 폭력의 밤이다. 해외반응을 알아보겠다.

@traftrident6351 : 얼마 전에 이 예고편을 보고 흥분한 후에 극장에서 이 영화를 봤어요. 영화가 흔들린다! 그것은 지금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확실히 내 감시 목록에 있다. 멋진 목록에 있는 귀여운 소녀를 위해 즐거운 크리스마스 음악을 듣고 산타가 엉덩이를 차는 것을 보는 것은 환상적입니다.

@haylestormable : 어젯밤에 남편이랑 같이 봤어요. 극장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피비린내 나는 장면에서도 웃었어요. 특히 산타 역의 데이빗 연기는 잘했어요. 돈도 잘 썼어요

@Superspic01390 : 몇 년 동안 이런 영화를 얼마나 간절히 원했는지 설명조차 할 수가 없어요. 저는 많은 공포 휴일 영화를 봤지만, 이런 힘든 액션 영화는 생각할 수가 없어요! 저는 정말로 즉각적인 클래식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많은 속편과 모조품을 낳으세요!

@pypybrymer4065 : 71세의 미국 장애인 참전 용사입니다. 이 영화는 록이 될 겁니다! 트레일러가 마음에 들었어요 어린 소년처럼 웃고 낄낄거렸어요. 산타는 이름을 좀 따고 엉덩이를 걷어차야 할 거야 산타는 가라!

@msthecommentator2863 : 이것은 차세대 다이하드를 찾는 사람들을 위한 환상적인 영화입니다. 축제 연휴 응원은 존 윅의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들 만큼 충분한 창의적인 폭력과 완벽하게 어우러졌습니다. 휴일 영화를 조금 더 하드코어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히 볼 가치가 있습니다.

@SlootyBooty : 이 영화가 너무 기대돼요! 향수 미끼를 다시 포장하지 않은 영화가 개봉한 지 너무 오래된 것 같아요. 아니면 어떤 슈퍼히어로들이 그다음의 큰 나쁜 남자와 싸우는 이야기를... 토할 정도로 현재의 엔터테인먼트 상태에 신물이 납니다. 정말 재미있는 여행이 될 것 같네요! 빨리 딸을 데려오고 싶어요!

@mysteriouswatermelon8676 : 영화계의 누군가가 상자 밖에서 생각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역사적인 밤의 독창적인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아주 오래된 전통의 완전히 새로운 결과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